『가느다란 마법사와 아주 착한 타파하』 함께하는 교실라이브 후기 가느다란 마법에 빠진 아이들 “가…
『내 친구 ㅇㅅㅎ』 수업 후기 아주 '이상하'고 '요상한' 이야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인정하…
『호랭떡집』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후기 ‘호랭떡집’과 함께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 내가 &ls…
『나는 기억할 거야』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참여 후기 김진현(김해봉황초등학교 교사) 우리 학교는 행복나…
차별을 이겨낼 수 있는 힘, <비밀 숙제>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후기 김민선(매탄초등학교 …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수업 후기 『몬스터 차일드』 차별, 편견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글 ✽ …
우리가 만든 ‘숙제’로 진짜 원하는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래요. 『여름 방학 숙제 조작단』 일…
글 ✽ 임아영(운담초등학교 교사) 안녕하세요. 저는 운담초등학교에서 2학년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
글 ✽ 오은경(오음초등학교 교사) 나는 아이들과 종종 산책을 한다. 우리 학교 주변은 들판이어서 뛰어다…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수업 후기 『일주일의 학교』 우리가 함께 만드는 학교! 글 ✽ 이효진(신…
독서 자신감 함양을 위한 기적의 완독 프로젝트 서이수ㅣ도봉기적의도서관 사서 도봉기적의도서관과 사계…
『명탐견 오드리』 작가와의 만남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다!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n…
울진 노음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황지영 작가님이 함께한 <우당탕탕 교실 라이브> 아이들과 책을 고르고…
(1) 들어가며 2학년 통합교과의 첫 주제는 ‘나’이다. 대개 수업 내용은 자기 이름을 알고 자기가 사…
들어가며 1학년 통합 주제 ‘우리나라’의 두 번째 소주제는 우리 민족의 분단의 아픔과 분단된 현재 …
1. 우리 가족은 몇 명일까? 너무 뻔한 질문을 던져 보았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당연하다는 듯 집에서 …
<소녀와 소년> 수업 일지 오은경(상주 상영초등학교 교사) 자리를 바꿨다. 자리는 대체로 아이들이 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