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기억할 거야』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참여 후기 김진현(김해봉황초등학교 교사) 우리 학교는 행복나…
차별을 이겨낼 수 있는 힘, <비밀 숙제>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후기 김민선(매탄초등학교 …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수업 후기 『몬스터 차일드』 차별, 편견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글 ✽ …
우리가 만든 ‘숙제’로 진짜 원하는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래요. 『여름 방학 숙제 조작단』 일…
글 ✽ 임아영(운담초등학교 교사) 안녕하세요. 저는 운담초등학교에서 2학년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
글 ✽ 오은경(오음초등학교 교사) 나는 아이들과 종종 산책을 한다. 우리 학교 주변은 들판이어서 뛰어다…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수업 후기 『일주일의 학교』 우리가 함께 만드는 학교! 글 ✽ 이효진(신…
독서 자신감 함양을 위한 기적의 완독 프로젝트 서이수ㅣ도봉기적의도서관 사서 도봉기적의도서관과 사계…
『명탐견 오드리』 작가와의 만남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다! <함께하는 교실 라이브> &n…
울진 노음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황지영 작가님이 함께한 <우당탕탕 교실 라이브> 아이들과 책을 고르고…
(1) 들어가며 2학년 통합교과의 첫 주제는 ‘나’이다. 대개 수업 내용은 자기 이름을 알고 자기가 사…
들어가며 1학년 통합 주제 ‘우리나라’의 두 번째 소주제는 우리 민족의 분단의 아픔과 분단된 현재 …
1. 우리 가족은 몇 명일까? 너무 뻔한 질문을 던져 보았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당연하다는 듯 집에서 …
<소녀와 소년> 수업 일지 오은경(상주 상영초등학교 교사) 자리를 바꿨다. 자리는 대체로 아이들이 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