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지리 샘과 함께하는 시간을 걷는 인문학> 조지욱 작가

신청 기간
2020년 3월 2일 ~ 3월 27일
 
발 표
2020년 3월 31일

강연 시점
2020년 4월 ~ 2020년 8월(세부 일정은 조정후 확정됩니다.)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2jangyeol@sakyejul.com

지원 조건
: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지리 샘과 함께하는 시간을 걷는 인문학』 조지욱 작가와의 만남

대상
청소년, 성인

강연 소개
길은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지리에서 다루는 공간들을 이어주는 길은 지리와 인문학을 함께 이해하는 좋은 재료입니다. ‘지리 샘’인 저자는 세상의 수많은 길들을 추적하여 사회, 문화, 경제, 역사적 주제와 연결시키는 작업을 통해 새로운 역사의 이면을 발견해내었습니다. 우리 곁의 일상적 길을 역사적 장소로 바꾸어 줄 흥미로운 시간을 가져 봅니다.

작가 소개_ 조지욱
부천의 고등학교에서 지리를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씁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세계 지리 이야기』, 『문학 속의 지리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기후 말뜻 사전』,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 『우주 최강 통합 사회 암기 절대 사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