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모집 이벤트 〈나를 멈추게 한 불편한 순간들〉





  에세이 모집 이벤트
 
〈나를 멈추게 한 불편한 순간들〉



  “왜 아무도 이상하다고 말하지 않을까?”
  나는 멈췄고, 생각했고, 반응했다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문득 이상하다는 감각이 밀려오는 순간이 있습니다.
분명히 뭔가 어색하고 어긋나 있는 것 같은데, 남들은 다 괜찮아 보여서 “나만 예민한 건가?” 자문하게 되는 순간. 내가 여기서 나서야 할지, 그냥 묻어가야 할지, 망설여지는 순간.
 
누군가를 향한 차별적인 말이 농담처럼 흘러갈 때, 모두가 조용히 지나치는 부조리한 상황을 마주했을 때, 플라스틱 쓰레기와 넘쳐나는 상황을 외면하는 무심함과 마주쳤을 때, 나는 멈춰서 생각했습니다.
 
“왜 아무도 이상하다고 말하지 않을까?”
 
『우리가 기다린 것은 바로 우리다』는 바로 그 감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질문하고, 우리 사회가 바꿔나가야 할 지점을 함께 고민한 기록입니다. 불편함을 감지하고, 그 불편함을 바꾸고 싶었던 ‘당신의 순간’ 역시 이 책에서 말하는 “우리”의 일부입니다.
 
당신이 멈췄던 그 순간, 그리고 당신이 선택한 반응을 들려주세요. 그 이야기들이 모일 때 우리는 더 나은 사회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개요
▶기간: 9월 30일까지
▶대상: 알라딘 독자 누구나
▶참여 방법
: 알라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자 정보를 남겨주시면, 세부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 1,000~1,200자 분량의 에세이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안내에 따라 참여 링크를 사계절출판사에 전해주세요.
#우리가기다린건바로우리다 #나를멈주게한불편한순간들 #알라딘 #알라디너
▶시상 내역
: 〈나를 멈추게 한 불편한 순간들〉 우수 에세이 10편 선정
→ 상품권(5만원) 증정, 전자책 도서 출간, 전자책을 알라딘 단독으로 유통
→ 전자책은 편집과정을 과정을 거쳐 10월말에 사계절출판사 성인 독자와 알라딘 독자에게 무료로 배포됩니다.
▶수상자 발표: 10월 15일(수)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 발표 | 개별 문자 안내


 
참여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