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동물권 #장애 #노인문제 #탈북민 #일본군성노예_『우주의 집』

※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제주 4·3은 왜?> 독서 지도안' 이렇게 활용하세요!

독서 전(1차시)
: 생각 열기

독서 중(2차시~8차시)
: 「완벽한 꼬랑내」를 읽고(1)
: 「완벽한 꼬랑내」를 읽고(2)
: 「우주의 집」을 읽고
: 「묽은 것」: 묽은 것이 더 선명하다
: 「문이 열리면」: 두려움을 버리고 당당하게 맞서자
: 「실험도시 17」을 읽고

독서 후(9차시~10차시)
: <글쓰기 활동> 논증적 글쓰기
: 피드백 활동 및 삶의 내면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