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사계절 청소년 교양도서 공모

2016년 사계절 청소년 교양도서 원고 공모
 
1992년 ‘교실밖 시리즈’를 시작으로 1997년 국내 최초로 청소년 성장소설 ‘1318문고 시리즈’를 출간하는 등 오랫동안 좋은 청소년 책을 출간하고자 애써 온 사계절출판사에서 발군의 실력을 갖춘 많은 저자들과 인연을 맺고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시선을 건네는 도서 원고를 만나고자 공모전을 엽니다. 교육 현장에서, 또는 작업실에서 청소년 책에 관심을 기울이고 집필에 혼을 쏟아 오신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합니다.
 
 
◈ 모집부문
 
   1) 지식 소설 부문
 
오늘날의 삶에 의미 있는 인류의 교양 지식을 생생하게 살아 있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청소년들의 자아 성장과 지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소설 원고.
*분야 제한은 없으며, ‘사계절 지식소설 시리즈’를 참조하면 좋습니다.
 
   2) 인문·사회·자연과학 교양 부문
 
청소년들이 친근하게 읽고 지식을 넓히며, 호기심을 충족하고 탐구 정신을 높일 수 있게끔 구성한 원고.
*분야 제한은 없으며, ‘사계절 1318교양문고’, ‘주니어클래식 시리즈’ 등을 참조하면 좋습니다.
 
◈ 원고 분량
 
책 한 권이 될 만한 분량으로 하되, 주제와 구성에 알맞은 분량이면 됨.
*A4 용지로 글씨크기 10포인트 기준 70~100장 안팎, 원고지 600~800매 안팎 권장
 
◈ 응모 자격
 
전문 작가나 일반인, 개인과 단체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습니다.
 
◈ 마감
 
2016년 3월 31일(목)
*마감일 소인 유효합니다.
 
◈ 보낼 곳
 
(우)10881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252 사계절출판사
청소년교양도서 공모 담당자 앞
 
* 봉투 겉에 ‘사계절 청소년 교양도서 공모전 응모’라고 밝혀주세요.
* 원고 맨 앞장에 글쓴이의 이름과 연락처(전화번호, 주소)를 꼭 적어 주세요.
* 보내 주신 원고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시상 내용
 
부문별로 대상을 뽑아 각각 상패와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합니다.
 
*대상으로 뽑을 만한 작품이 없을 경우 우수상을 낼 수 있습니다. 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합니다.
*수상작은 사계절출판사의 단행본으로 계약하고 출간합니다. 상금은 책 출간에 따른 인세로 갈음하며 출간 이후 인세가 상금액을 넘어서면 초과분의 인세를 드립니다.
 
◈ 발표
 
2016년 5월 20일 본사 홈페이지(www.sakyejul.co.kr)
*입상하신 분께는 따로 연락 드립니다.
 

◈ 참고
       2015년 공모전 우수상 : 한기호 <아빠가 들려주는 문학 이야기>
       *이 작품은 2016년 1월 <매콤달콤 맛있는 우리 고전 시가-아빠가 들려주는 문학 이야기>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