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잘만 3형제 방랑기> 신동근 작가

신청 기간
2020년 3월 20일

 

발 표
2020년 3월 25일

 

강연 시점
2020년 4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잘만 3형제 방랑기>  신동근 작가와의 만남
잘만 캐릭터 그리기
 대상 _ 어린이



책과 강연 소개
허구한 날 활만 쏘는 ‘잘만쏘니’, 허구한 날 뛰기만 하는 ‘잘만뛰니’. 허구한 날 먼 데만 보는 ‘잘만보니’. 꽤 신기한 재 주를 가진 셋은 의형제를 맺고 세상 구경을 나섭니다. 어쩌다 보니, 각자의 특이한 재주를 이용해서 어느 동네의 고충 을 해결해 주지요. 하지만 3형제는 생색은커녕 공은 전부 마을 사람들에게 돌리고 다시 가던 길을 갑니다. 옛이야기를 비틀어 만화적으로 그린 이야기를 함께 읽어 봅니다. 잘만 3형제처럼 특이한 재주를 생각해 봅니다. 잘 웃고, 잘 먹고, 잘 자는 것처럼 평범한 것들이어도 좋습니다. 또 뭐가 있을까요? 나와 주변 사람들을 떠올려 보고, 작 가와 함께 캐릭터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작가 소개  신동근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를 졸업한 후, 『우리 고전 캐릭터의 모든 것』, 『소대성전』, 『호랑이와 아이가 만날까』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호랑이 뱃속 잔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