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쓰담쓰담> 전금하 작가

신청 기간
2020년 3월 20일

 

발 표
2020년 3월 25일

 

강연 시점
2020년 4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쓰담쓰담>  전금하 작가와의 만남
쓰담쓰담 내 마음
 대상 _ 어린이



책과 강연 소개
속이 상한 날, 조용하게 다가와 마음을 위로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마음이 불편한 주인공을 향해 다가오는 손길이 있습니다. 쓰담쓰담, 쓰담쓰담. ‘네 맘 다 알아!’ 하고 공감해 주며, 괜찮다고 위로해 주는 손길에 점점 기운이 납 니다. 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더욱이 부정적인 감정은 늘 긍정적인 감정보다 좋지 않다는 선입견에 짓 눌리기도 하지요. 작가와 함께 미니북을 만들며 꾹꾹 담아 둔 마음을 캐릭터의 표정과 몸짓, 색으로 표현해 보고 감정의 변화를 이야기해 봅니다. 마음을 드러내는 것만으로도 편안해지고 가벼워집니다. 

작가 소개 전금하
대학에서 동양화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촉각 그림책 「손으로 몸으 로」 시리즈와 워크북 『마음이 예뻐지는 카드 만들기』를 쓰고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 말 좀 들어 주세요』 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