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통합하고 통찰하는 통통한 과학책> 정인경 작가

신청 기간
2020년 3월 2일 ~ 3월 27일
 
발 표
2020년 3월 31일

강연 시점
2020년 4월 ~ 2020년 8월(세부 일정은 조정후 확정됩니다.)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2jangyeol@sakyejul.com

지원 조건
: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통합하고 통찰하는 과학책 1, 2』 정인경 작가와의 만남

대상 
청소년, 성인

강연 소개
오늘날 과학 없이는 누구도 미래를 상상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과학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거저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과학 문해력을 키워야 할 이유입니다. 물질, 진화, 원자, 에너지, 빅뱅, 유전자, 지능 등 기초 개념에서 최신 과학까지 아우르는 과학의 핵심 키워드들을 만나 봅니다. 과학의 역사를 통합하고 인간과 과학, 사회의 바라보는 깊은 안목을 기르는 시간입니다. 

작가 소개  정인경
고려대학교 과학기술학연구소 연구교수. 수학과를 졸업한 뒤 대학원에서 한국과학사로 전공을 바꾸어 박사학위를 받고, 연구자이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겨레신문에 <정인경의 과학 읽기>를 연재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교과서  『과학사』(씨마스)를 집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