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우리가 매혹된 사상들> 안광복 작가

신청 기간
2019년 3월 20일

 

발 표
2019년 3월 25일

강연 시점
2019년 4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
우리가 매혹된 사상들> 안광복 작가
32가지 사상으로 역사를 성찰하고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시간
대상 _ 청소년, 성인



강연 내용

인류를 사로잡았던 다양한 사상들을 알아가다 보면 우리가 지양해야 할 믿음과 지향해야 할 생각이 또렷하게 보입니다. 이 책은 32가지 주요 사상의 핵심을 짚어 주며 사상을 통해 역사를 고찰하고, 미래에 대한 생각거리를 던집니다. 안광복 작가와 함께 우리 시대를 진단해 보고, 나아가 자신만의 ‘사상’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작가 소개 _ 안광복
철학 박사. 1996년부터 서울 중동고에서 철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업과 강연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철학의 가치를 일상에 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열일곱 살의 인생론』, 『열일곱 살의 욕망 연습』, 『소크라테스의 변명, 진리를 위해 죽다』, 『처음 읽는 서양 철학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