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토선생 거선생> 이육남 작가

신청 기간
2019년 9월 20일

 

발 표
2019년 9월 25일

강연 시점
2019년 10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토선생 거선생』 이육남 작가와의 만남
먹그림의 맛을 느끼고 한지에 그림을 그려요
대상 _ 어린이(전학년)


책과 강연 소개
토끼와 거북이의 두 번째 경주를 다룬 그림책입니다. 어이없게 경주에서 진 토선생은 거선생에게 다시 경주를 하자고 합니다. 이번에는 더욱더 공평하게 하자며 토선생은 거선생의 등딱지를 멘다고 합니다. 과연 이번 경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한 편의 마당극처럼 펼쳐지는 이야기는 힘을 빼고 시원시원하게 그린 먹그림 속에 펼쳐집니다.
그림을 그린 이육남 선생님과 함께 전체 장면을 천천히 살펴보며 먹그림의 맛을 느껴보고 어린이 연령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해 봅니다. 한지에 붓이나 붓펜으로 직접 먹그림을 그려봅니다. 또한 여럿이 함께 한지에 그림을 그려 보는 협동화로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재현할 수도 있지요. (한지에 그림을 그리는 활동뿐만 아니라, 컬러링 활동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림책을 더 많이 느끼고 나누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이육남
풀꽃과 별무리를 좋아하고 새것보다 낡은 것을 좋아합니다. ‘일상의 놀이가 곧 예술이다’라는 생각으로 소소한 놀거리를 찾아 돌아답니다. 이번 그림책은 함께 놀며 그린 재미난 작업이었습니다. 그림을 그린 책으로 『수궁가』 「그림책으로 보는 홍동지 놀음」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