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특별한 동물원> 박주혜 작가

신청 기간
2019년 6월 20일

 

발 표
2019년 6월 25일

강연 시점
2019년 7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특별한 동물원> 박주혜 작가

나의 소중하고 특별한 친구 소개하기
대상 _ 어린이(저학년)

강연소개
『특별한 동물원』은 토끼라는 반려동물의 생활 습관이나 행동들을 다른 동물들에 비유해 나의 반려동물이 특별하다는 점을 친구에게 자랑하고 소개하는 이야기예요. 반려동물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특별하게 대하는 반려인의 마음이 잘 드러나는 동화입니다. 박주혜 작가는 반려동물 토끼를 키우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이 작품에 담았어요. 작가님에게 이 작품을 어떻게 구상하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와 내 주변에 함께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 작가님과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작가 소개 박주혜
대부분의 시간을 신나는 상상을 하며 보내요. 사람 친구들보다는 동물 친구들이 더 많지요. 동물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 자주 행복해져요. 이 이야기는 특별한 친구 똥깡이와 함께 만들었어요. 『변신돼지』로 제6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을 받았고, 그밖의 책으로 『책가방 토끼』, 『오늘은 최고의 날』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