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인] 안광복 | 열일곱 살의 인생론




마음속 열일곱 살을 환대하기


​대상: 청소년, 성인

삶에는 생애 각 시기마다 부딪히고 해결해야 할 ‘성장 과업’이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 상처와 아픔을 드러내야 치유도 빠르고 제대로 이루어지는 법이지요. 꿈을 찾는 청소년부터 해소되지 않은 아픔에 힘겨워하는 성인까지 인생의 문제를 풀어 나갈 길을 철학자의 지 혜에서 찾아가 봅시다. 마음속 열일곱 살을 환대하면, 외롭고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일상에서 철학하기’를 실천하는 임상 철학자. 상처 입은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각자가 타인과 세상을 이해하며 배움과 성장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이 곧 그가 생각하는 철학함이다.
서강대학교 철학과에서 공부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크라테스 대화법’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6년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몇 안 되는 철학 교사로 서울 중동고등학교에서 재직하고 있다. 그동안 여러 매체에 글을 쓰고 청소년부터 기업 CE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을 향해 강연을 펼치며 사회와 삶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던져 왔다.
저서로는 『열일곱 살의 욕망 연습』, 『철학으로 휴식하라』, 『우리가 매혹된 사상들』, 『소크라테스의 변명』, 『처음 읽는 서양 철학사』, 『처음 읽는 현대 철학』, 『철학, 역사를 만나다』, 『식탁은 에피쿠로스처럼』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