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사계절1318문고 Rap Competition 수상자

캔디드 뮤직과 함께 진행한 사계절1318문고 Rap Competition에 참여해 주신 참가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사계절1318문고 Rap Competition은 청소년 소설을 읽고 감상을 랩으로 표현하고, 대상 수상작을 음원으로 발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 대회였습니다. 몇 년 전 진행한 <나도 우리 동네 싸이퍼> 대회는 음악 전문 경영 대회가 아님을 표방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대회는 음원 기획사와 함께 주최하는 대회이다 보니,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는 참가자보다는 뮤지션의 꿈을 가진 응모자들의 참여가 주를 이룬 것 같습니다. 힙합을 좋아하더라도 MC를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한 곡 전체를 자기 것으로 소화해 참여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때문에 이전 대회보다 참가자가 적은 것은 아쉬웠지만, 수준 높은 랩핑을 듣는 건 출판 관계자로는 접하기 힘든 신나는 경험이었습니다. 응모작 중에서 감성에 치우치지 않고, 책의 내용을 충실히 표현한 작품을 후보작으로 꼽았습니다. 캔디드뮤직과 여러 번의 협의를 거쳐 후보작 중 대상 수상작을 고르려 했지만, 아쉽게도 음원으로 발매하기에는 여러 모로 조금씩 아쉬운 점이 있어, 대상 수상작을 결정하지 못 했습니다. 여러 모로 아쉬운 마음을 안고, 음원부문과 동영상 부문에 수상작을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사계절1318문고 Rap Competition에서 수상하신 네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수장자에게는 별도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원 부문 우수상_상장과 상금 15만원
김수민_너만 모르는 엔딩(전북 정읍시)
백지훈_I’m Fine(전북 정읍시)
차영준_밤을 넘어(경남 창녕군)
 
동영상 부문 우수상_상장과 상금 30만원
김민결_너만 모르는 엔딩(서울시 관악구)



* 수상작은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 상금에 따르는 원천세는 수상자가 부담하며, 공제하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