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가족-소녀와 소년-윤은주 글-이해정 그림

몸*잘자라는 방법,음식*잘먹는법,안전*나를 지키는법,옷*잘입는법,가족*사랑하는법,책상*잘쓰는법 다음에 소녀와소년*멋진사람이 되는법이을 만났습니다.가족*사랑하는법은 우리 도서관에서 구입을 해서 비치,인기대박이였습니다.
이번 소녀와 소년은 초등학교 아이들의 선입견을 없애주는 책 이고 때에따라 책에나와있는 경우와 비슷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고 이미 일어났던 적이 있어서 아이에게 대처방법을 알려줄 수 있어서 좋은기회였고 아이와 깊은 대화를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우리아이가 초4인데 아직도 교실안에서 "여자가~~~" 말을 종종한다고 해서 놀랐기도 했고,그것때문에 가벼운 다툼도 일어난다고 해서 많은 대화를 하기도 했습니다.아이의 생각을 느끼고 받아줄건 받아주고 교쳐야 할부분은 스스로 고치게끔 도와주었습니다.
많은 책을 봤지만 이 책에 소개된 인물들,전혀 듣지도 못했던 인물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더 많이 알고 싶어서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가서 관련책을 다시 대출해서 읽었습니다.
아직 갈길은 멀지만 가정이나 교실에서 만큼은 소녀와 소년-모두 평등하고 당당하게 하루하루를 즐겁게 보냈음 합니다.
*아빠:정말 부모가 해주고 싶은 말이 이 책 한권에 집약되어 있네!!!!두말이 필요없어!!!
*엄마: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교실에서 있었던 일들을 떠올리며 이야기 해주는데 아직까지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아이,선생님들이 있구나 라고 느꼈습니다.언자쯤 바뀔까요???
*나:글보단 그림으로 이해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보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파자마 파티 할때 가져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