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가족> 알면 약이 되는 약이야기 서평

우리가 흔히 가질 수 있는 약에 대한 궁금증에서부터 약의 종류와 효과에 관한 이야기까지-​
이 책은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다양한 정보를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써 놓은 책입니다.
크게 1,2,3부로 나뉘어 있지만, 맘에 드는 부분부터 먼저 읽어도 상관없습니다.

저자의 말씀처럼 이 책을 펼쳐서 마음에 드는 부분부터 읽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읽어보니 궁금한 부분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엄마인 저도 새롭게 알게된 약에 대한 이야기 많고 특히 이 책은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아마 평소에 궁금했던 약에 관한 이야기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서 그런 것 같아요^^

콜라나 우유에 약을 먹으면안되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약을 물과 함께 섭취해야하는 것은 당연히 알고 있지만 왜 우유나 콜라에 먹을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일까요? 왜?? 왜???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약은 산성의 세기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는 탄산이 들어있는 산성음료이기 때문에 약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우유는 약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중성인 물과 약을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초등학생인 우리집 아이의 경우, 평소 '약색깔이 왜 다양할까'를 궁금하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진짜 왜 약의 색을 다양하게 했는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 책이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았던 점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질환과 그에 따른 약에 대한 설명이 친절하게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
어떨때 어떤 약을 먹어야 도움이 되는지 왜 도움이 되는지를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게 됨으로써 건강을 위해 먹는 약을 안전하게 사용해야겠다는 것을 가족모두 배우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