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영화의 얼굴> 양해남 작가

신청 기간
2019년 3월 20일

 

발 표
2019년 3월 25일

강연 시점
2019년 4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영화의 얼굴> 양해남 작가

영화 포스터 수집가에게 듣는 한국 고전영화의 멋과 수집의 세계
대상 _ 청소년, 성인



강연 소개

영화 포스터는 한 장의 이미지로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이는 홍보물이자, 한 시대의 가장 보편적인 말과 정서, 가치관과 유행을 담은 일종의 대중매체이기도 합니다. 2400여 점의 한국 영화 포스터를 소장한 수집가 양해남 선생님과 1950~80년대 한국 고전영화 포스터를 살펴보며 과거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물건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달려가는 수집가의 비밀스러운 세계도 공개합니다.

작가 소개 _ 양해남
1989년부터 영화 관련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수집한 한국 영화 포스터는 총 2400여 점으로, 그 가운데 1500여 점이 희귀본(유일본)입니다. 자신의 거의 모든 포스터를 포털사이트 Daum영화에 공개했고, 영화 관련 다양한 전시에 참여했으며,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영화에 얽힌 추억을 나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