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_ <조용한 밤> 한성민 작가

신청 기간
2019년 3월 20일

 

발 표
2019년 3월 25일

강연 시점
2019년 4월 20일 이후 진행 권장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 주세요. 도서관을 선정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드립니다.

보내실 곳
book@sakyejul.com

지원 조건
작가 교통비는 도서관에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 후기를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 주세요.(+도서관 > 커뮤니티)

뜻깊은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강연 전에 충분한 독서 활동을 해 주세요.

선 정
해당 도서와 관련된 강연 전후 활동 계획 등을 살펴 도서관을 선정합니다.
도서에 따라 선정 도서관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 도서관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조용한 밤> 한성민 작가
한밤의 워터홀, 그곳의 이야기
대상 _ 어린이, 성인


강연 내용
태양의 열기가 사그라들고 달이 떠오르는 한밤, 아프리카의 워터홀에서 일어난 일을 다큐멘터리처럼 보여 줍니다. 코끼리가 찾아옵니다. 기린은 멀찍이 서성이고, 혹멧돼지, 하이에나가 찾아옵니다. 동물들은 서로를 인지하며 나름의 질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들 간에 보이지 않는 관계들을 생각하다 보면, 자연의 경이로움을 스미듯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함께 읽은 뒤, 성인들은 그림책에서 구현한 페이퍼 커팅을 직접 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어린이들은 OHP 필름을 활용해서, 공존에 대한 이야기 그림을 만들어 봅니다.

작가 소개 _ 한성민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책 작가, 『빨간지구만들기 초록지구만들기』 『행복한 초록섬』 『안녕! 만나서 반가워』 『안전 먼저!』를 쓰고 그렸습니다.